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 정보

카카오페이 사용법 (계좌연결, 충전하기, 송금하기)

by blackboard 2021. 8. 24.

이번에는 카카오페이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10, 20대 분들은 스스로 잘할 수 있겠지만, 30, 40대부터는 조금 헷갈려하시는 경우가 많아 사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최대한 쉽고 자세하게 정리했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고 천천히 따라오시면 좋겠습니다.

 

 

1. 계좌 연결과 충전하기

카카오 페이는 은행이 따로 없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시던 은행 계좌와 연결을 시켜야 합니다. 그래야만 필요할 때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를 따라 하시면 계좌를 연결하고, 충전하는 것 까지 마스터하실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앱으로 들어간 다음 하단 우측에 더보기 'ㆍㆍㆍ'을 눌러주세요. 그다음 노란색으로 된 부분에서 'pay'를 누릅니다.

카카오톡-하단에-더보기-누른다

 

 

2. 화면 우측에 있는 '충전'을 눌러준 다음, 곧이어 나타나는 약관에 전체 동의를 합니다.

충전을-누른다

 

 

3. 약관 동의 후 다시 한번 '충전'을 누르면 아래에 얼마를 입금할 건지 나옵니다. 원하는 금액을 선택해주세요.

송금할-금액을-선택한다

 

 

4. 저는 이미 카카오 뱅크가 연동이 되어 있는 상태여서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화면 가장 하단의 '+ 계좌 추가'를 선택합니다. 

계좌-추가-버튼을-눌러서-계좌를-연동한다

 

 

5. 계좌 연결 화면이 나옵니다. [은행 / 증권사 선택]을 누른 다음, 연결할 계좌의 정보를 입력하고 [인증 요청]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카카오페이에서 본인계좌 확인을 위해 1원을 송금하게 되는데, 그 돈을 보낸 사람의 이름을 아래 [4글자 입력] 칸에다가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본인인증용-송금이-보내지고-입금자명-4자리를-입력한다

 

 

6. 연동한 은행의 인터넷 뱅킹입니다. (좌측 사진) 저는 농협을 연동했고 이체 기록을 확인한 결과 '좋은 감자'라는 이름으로 1원이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입금자명을 복사하여 카카오페이 화면으로 돌아옵니다.(우측 화면) 그리고 화면 하단 입금자 명에 '좋은 감자'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저는 '좋은 감자'이지만 랜덤으로 바뀌기 때문에 본인의 이체 기록에 뜬 입금자명을 입력해주세요.)

은행-계좌가-연동이-되었고-카카오페이-화면으로-돌아와-입금자명을-입력한다

 

 

7.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마지막 과정으로 가장 하단의 [카카오페이로 인증]을 눌러주세요.

 

이후 하단에 계좌 이름을 기재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저는 알아보기 쉽게 '00의 농협계좌'라고 적었습니다.)

계좌-이름을-적은-다음-하단의-확인을-누른다

 

 

8. [약관 전체 동의]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카카오 페이에서 계좌가 연결되었다는 톡을 보냅니다.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는 것이니 확인만 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의-약관에-동의를하면-카카오톡으로-연결되었다는-메시지가-온다

 

 

9. 이제 카카오페이로 돌아와 [충전]을 누르고, 충전하고 싶은 금액을 선택해주세요. 

 

상단의 연결된 계좌가 맞는지 확인하신 뒤 하단의 [충전하기]를 눌러주세요.

연결된-계좌를-확인한-다음-충전하기를-누른다

 

 

10. 드디어! 충전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초기 화면으로 돌아가게 되고, 얼마가 충전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이-완료되었다

 

 


2. 카카오페이 송금하기

카카오페이로 송금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친구 프로필로 보내기
  2. 은행 계좌번호로 보내기

 

 

1) 친구 프로필로 보내는 방법

1.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송금하고 싶은 친구의 프로필을 누릅니다.

 

프로필 상단에 있는 '\'를 눌러줍니다.

송금하기-원하는-친구의-프로필을-누르고-프로필-우측-상단의-원화-기호를-누른다

 

 

2. 송금할 금액을 입력하고 보내기를 누릅니다. 송금이 완료되면 입금받는 사람의 실명과 카톡 이름을 확인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송금할-금액을-입력하고-보내기를-누른다

 

 

 

2) 은행 계좌번호로 보내는 방법

1. 카카오톡 초기 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더보기 'ㆍㆍㆍ'을 누른 다음, [송금]을 누릅니다.

카카오톡-초기-화면에서-하단의-더보기를-누르고-송금-버튼을-누른다

 

 

2. 받을 사람의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송금할 금액을 입력한 후 하단의 [보내기]를 누릅니다. (하단에 나오는 받는 사람의 은행과 계좌 번호를 꼭 확인하세요)

 

송금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받는-사람의-은행과-계좌번호를-입력한-다음-송금을-완료한다

 

 


 

 

지금까지 카카오페이 사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계좌 연결하는 게 조금 복작해 보일 수 있지만 한 번만 직접 해보시면 정말 쉽고 간단하다는 걸 아실 겁니다.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금융 서비스는 대부분 절차가 간편하고 빠릅니다. 그래서 용돈을 보내거나 더치페이 금액을 보낼 때와 같이 소소한 금액을 송금해야 할 때 사용하시면 은행의 인터넷 뱅킹보다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하는 방법 5분 컷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하는 방법 5분 컷

카카오톡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PC, 노트북에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특히 메신저를 빠르게 주고받아야 하거나 작업 환경이 자유로워 노트북을 들고 다니는 분들에게는 P

re.kimkoonasjj.com

2021 대학생 체크카드 추천

 

2021 대학생 체크카드 추천

대학생일 경우 일정한 수입이 없는 데다가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자칫 과소비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체크카드를 발급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런데 체크카드의 종류

re.kimkoonasjj.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