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 정보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네이버앱, 카카오톡)

by blackboard 2021. 9. 1.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신청 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지원금 신청은 9월인데요, 온라인 신청은 9월 6일(월), 오프라인 신청은 9월 13일(월)에 할 수 있다고 확정 공지됐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완벽정리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완벽정리

5차 재난지원금 중 하나인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일정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한동안 확진자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원래의 계획보다 지연됐었는데, 8월 30일 정부가 확정된 일정을

re.kimkoonasjj.com

 

그런데 신경 쓸 것도 많고,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중요한 것도 깜빡하는 경우가 종종 있죠. 하지만 이번 5차 재난지원금만큼은 기억하셔야 합니다. 범위도 거의 전 국민 대상이기 때문에 까먹고 못 받으면 나만 손해입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국민 비서 알림 서비스」인데요. 국민 지원금 관련 일정과 진행 상황, 대상자 확인 등 전체적인 일정을 사전에 미리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신청해두시면 따로 기억하거나, 메모해놓거나,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되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국민 비서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은 2가지인데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앱카카오톡입니다. 보신 뒤에 편리하신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네이버 앱 전자문서

 

1. 네이버 앱에 접속하고, 화면 우측 상단에 프로필을 눌러 두 번째 사진처럼 나오면 상단의 [전자 문서]를 선택합니다.

네이버-앱으로-들어가-전자문서-항목을-누른다

 

 

2. 전자문서 화면 하단의 [전자문서 신청하기]를 누르고, [국민 비서]를 선택합니다. 이후 [이용약관 동의] 절차에서 모두 동의를 합니다.

하단의-전자문서-신청하기를-누르고-모든-약관에-동의한다

 

 

3. 전자문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기존에 인증서가 있는 분들은 계속 진행하시면 되고, 처음 하시는 분들은 과정을 따라와 주세요.

 

인증서 발급 팝업에 [발급하기]를 누릅니다. [약관 전체 동의]를 눌러주시고, 통신사와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여 본인 인증을 해주세요.

처음하는-사람은-네이버-인증서를-발급받는다

 

 

4. 본인 인증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입니다. 아래의 [다음]을 누르고, 국민 비서 알림 서비스를 통해서 어떤 알림을 받고 싶은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중복 선택이 가능하며, 이번 상생 국민 지원금만 안내받길 원하신다면, 첫 번째 박스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사전에-알림-받고-싶은-서비스를-선택한다

 

 

5. 수고하셨습니다.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래의 [홈으로]를 눌러 내 전자문서에 [국민 비서]가 잘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국민비서-알림-서비스-신청이-완료되었다

 

 


카카오톡 신청하기

 

1. 카카오톡 하단 눈동자 모양의 [뷰] 탭을 누르고, [코로나19] 항목에 들어가 "구삐야, 나도 국민 지원금 받는지 알려줘"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하단-뷰탭에-들어가-구삐야-나도-국민지원금-받는지-알려줘를-누른다

 

 

2. [국민 비서 구삐]와의 채팅이 시작됩니다. 여기서부터 순서를 잘 따라와 주세요. 먼저 [채널 추가]를 해주세요.

국민비서-구삐-채널을-추가한다

 

 

3. 채널 추가가 완료되면 [가입하기]를 누르고 하단의 [개인정보 취급 동의]를 누릅니다. 이후 [전체 동의] > [계속하기]를 순서대로 선택해주세요.

국민비서-구삐의-가입을-진행한다

 

 

4.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절차입니다. 아래의 [예 동의합니다]를 눌러주세요.

필수-이용약관에-모두-동의한다

 

 

5. 이제 알림을 받을 서비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선택하기]를 누르고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안내]와 [신규 서비스 안내]를 우선 체크해주세요.

 

이후 추가로 알림 받고 싶으신 게 있다면 중복 체크한 뒤 [적용]을 누릅니다.

신청할-알림-서비스를-중복-선택한다

 

 

6. 수고하셨습니다.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국민 지원금 일정이 진행될 때마다 사전에 미리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참고: 알림 서비스를 더 추가하고 싶다면 하단의 [알림 서비스 설정 변경]을 눌러 추가할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국민비서-알림-서비스-신청이-완료된-화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