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 정보

델타변이 증상 코로나 증상과는 완전히 반대

by blackboard 2021. 8. 30.

"스치기만 해도 감염이 된다"

델타 변이의 전염성이 얼마나 강한지를 알게 해주는 말입니다. 최근 국내 코로나 확진자 수가 걷잡을 수 없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그 와중에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확진 판정을 받는 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델타 변이는 코로나보다 더 까다로운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증상도 다르고, 감염이 되었다고 해도 알아차리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그래서 더욱 신체 반응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델타 변이란 무엇인지 감염이 되었을 때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전파력이 얼마나 강한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델타 변이란?

2020년 10월 인도에서 처음 발견된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입니다. 그래서 초기에는 '인도 변이'로 불렸지만 바이러스 명칭에 주요 발생 지역을 붙일 경우 지역이나 국가적인 차별 문제가 일어날 수 있어서 지금의 '델타 변이'로 변경되었습니다.

 

참고로 그러한 이유에서 영국에서 발생한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는 알파 변이로,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베타 변이, 브라질은 감마 변이로 불리고 있는 것입니다.

 

 

델타 변이는 2021년 5월부터 '우려 변이'로 분류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전파성, 중증도가 증가하거나, 기존 백신의 유효성 저하가 확인될 때 적용됩니다.

 

즉, 델타 변이는 기존 바이러스보다 더 강력한 전파력과 기존 백신의 효력을 돌파 감염하는 위험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인데, 실제로 전 세계에서 빠른 백신 접종률로 유명한 영국에서도 접종을 완료한 사람들이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엄청난 피해를 입기도 했습니다.

 

 


델타 변이 증상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될 경우 발열이나 오한, 미각ㆍ후각 손실 등 그 증상이 두드러졌습니다. 그래서 초기 증상을 파악하기가 비교적 쉬웠고, 빠른 조치를 취할 수 있었죠.

 

하지만 델타 변이의 경우 코로나 바이러스와는 전혀 상반된 증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유사한 증상은 감기라고 하는데요. 두통, 인후통, 콧물, 기침 등이 주요 증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코로나의 경우 독감처럼 확실한 증상을 보여 쉽게 파악할 수 있었던 반면 델타 변이의 경우 증상이 감기와 매우 유사하여 초기에 발견하는 게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델타 변이의 증상을 보였음에도 감기나 몸살 기운으로 착각하여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평소 자신의 이동 동선을 잘 기억해두고, 아래에 나오는 델타 변이 주요 증상이 2, 3개라도 겹칠 경우 근처 선별 진료소로 신속히 방문해야 합니다. (최소한 근처 약국에 가서 자가진단 키트를 사용하여 진단해보시기 바랍니다.)

 

  • 두통
  • 인후통
  • 콧물
  • 기침
  • 미각, 후각 손실 없음

 

 


델타 변이 전파력 - 5초 감염?

델타 변이의 진짜 무서운 점은 강력한 바이러스 전파력인데요. 지금 우리를 두려움에 떨게 하는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약 2.7배 정도 더 빠른 전파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코로나의 종식은 더 어려워졌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더 충격적인 점은 델타 변이의 감염된 사람의 당일 바이러스 배출량이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보다 300배 이상 높다는 사실입니다.

 

질병관리청 중앙 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델타 변이 환자의 경우 기존 바이러스 감염 환자보다 300배 이상의 바이러스를 배출했으며, 증상 4일째엔 30배, 9일째엔 10배 이상 배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 당일 : 300배 이상
  • 4일 : 30배 이상
  • 9일 : 10배 이상

 

물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이러스 배출량이 감소한 것은 다행이지만, 초기 발견이 매우 어렵다는 특징으로 인해 발견될 쯤에는 이미 확산이 된 다음이라는 게 문제입니다. 따라서 델타 변이에 확산을 조금이라도 지연시키려면 가능한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고, 인원이 적거나 넓은 실내 공간에서도 취식하는 순간이 아니라면 마스크를 항상 착용하도록 해야겠습니다.

 

 

코로나 초기 증상 연령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코로나 초기 증상 연령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그동안 코로나 초기 증상이 누구에게나 비슷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영국 킹스칼리지 런던' 연구진 발표의 따르면 코로나 감염 초기 증상이 연령대와 성별에 따

re.kimkoonasjj.com

화이자, 모더나 백신 부작용 완벽정리 (+ mRNA백신 원리)

 

화이자, 모더나 백신 부작용 완벽정리 (+ mRNA백신 원리)

18세~49세 백신 접종 사전예약을 모두 진행하셨을 겁니다. 9월 20부터 1차 접종을 시작하게 되는데 아무래도 언론에서 나오는 백신 부작용 사례로 인해서 걱정이 되실 거라 생각이 드네요. 저 역시

re.kimkoonasjj.com

부스터 샷 뜻 완벽정리 (백신 추가 접종이 꼭 필요할까?)

 

부스터 샷 뜻 완벽정리 (백신 추가 접종이 꼭 필요할까?)

연일 코로나 확진자가 쉴세 없이 늘어나고 있어 모두들 힘든 시기입니다. 게다가 백신을 접종해도 돌파 감염되는 변이 바이러스들로 분위기가 좀 더 암울해진 것 같은데요. 이런 상황 가운데서

re.kimkoonasjj.com

위드 코로나 뜻 - 마스크 벗게 될까?

 

위드 코로나 뜻 - 마스크 벗게 될까?

금방이라도 종식이 될 것 같았으나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코로나로 인해 많이들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소상공인 분들의 어려움은 더욱 심화되어가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최근 정은

re.kimkoonasjj.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