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 정보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하는 쉬운 방법

by blackboard 2021. 8. 26.

소소한 금액을 보낼 때 카카오페이를 사용하면 편리하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씩 대상을 헷갈리거나 금액을 잘못 보낼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카카오페이는 송금을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대신 송금을 받은 사람이 그 돈을 받기 전이어야 하고, 송금 방법이 카카오톡 프로필을 통해 보냈을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만약 상대방의 계좌로 송금을 하셨다면 고객센터에 연락하셔서 취소하거나 또는 상대방에게 직접 연락하여 돌려받아야 합니다.

 

그러면 카카오페이로 송금을 잘못했을 때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하기

1. 먼저 친구의 카톡 프로필로 송금을 했다고 가능을 해보겠습니다.

카카오톡-프로필을-통해서-송금하는-장면

 

 

2. 이제부터 송금 취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홈에서 하단의 점 3개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다음 [pay]를 누르고, 검은색 영역을 터치합니다.

화면-하단의-더보기를-눌러-pay-화면으로-접속한-장면

 

 

3. 그동안 카카오페이로 송금한 내역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송금을 취소하려는 대상을 선택합니다.

 

상대방이 송금받기를 했다면 할 수 없지만, 아직 송금을 받지 않았다면 아래와 같이 [송금 취소] 버튼이 나옵니다. 눌러서 송금 취소를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송금이 취소되었는지 내역을 확인하시면 카카오페이 송금취소는 끝입니다!

송금한-내역들-중에서-취소할-대상을-찾아-송금취소하는-장면

 

 


 

 

지금까지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상대방이 받기 전에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은 정말 잘 만든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정말 바쁠 때는 종종 송금 금액을 잘못 넣을 때가 있거든요.

 

다만, 앞서 말한 것처럼 상대방의 계좌번호로 보낸 경우에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겁니다. 그때는 카카오페이 고객센터에 들어가셔서 전화 상담을 신청해주셔야 해요. 또 처리되는 데까지 약 30일 정도가 걸린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카카오페이 사용법 (계좌연결, 충전하기, 송금하기)

 

카카오페이 사용법 (계좌연결, 충전하기, 송금하기)

이번에는 카카오페이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10, 20대 분들은 스스로 잘할 수 있겠지만, 30, 40대부터는 조금 헷갈려하시는 경우가 많아 사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최대한 쉽고 자

re.kimkoonasjj.com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하는 방법 5분 컷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하는 방법 5분 컷

카카오톡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PC, 노트북에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특히 메신저를 빠르게 주고받아야 하거나 작업 환경이 자유로워 노트북을 들고 다니는 분들에게는 P

re.kimkoonasjj.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