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 정보

[최신]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과 혜택 완벽정리

by blackboard 2021. 9. 30.

유튜브는 우리의 생활에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잠을 잘 때나, 드라이브를 할 때, 공부나 운동을 할 때도 유튜브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영상 중간중간에 원하지 않는 광고가 뜬다는 것입니다.

 

특히 영상의 하이라이트 부분이나 음악을 들으면서 운동을 할 때 광고가 송출되어 영상이 끊기면 정말 짜증 납니다. 그래서 대다수의 분들이 광고 없이 영상을 즐기기 위해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결제를 고려하실 겁니다.

 

 

하지만 월 결제 비용이 쉽게 지불할 만큼 적은 비용이 아니라 고민이 되실 텐데요. 만약 그렇다면 이번 글을 읽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는 2021년 기준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격에 대한 정보와 프리미엄을 구독했을 때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들에 대해서 알려드릴 것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 가격

현재 저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고 있으며, 매월 결제되는 비용은 10,450원(부가세 포함)입니다. 하지만 이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사용하는 분들이 있는데, 프리미엄 구독을 2020년 9월 2일 이전에 한 분들입니다.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이 2020년 9월 2일에 인상되었는데, 인상되기 전 가입자는 기존 가격이 유지되었기 때문입니다. 아마 기존 사용자들이 이탈하는 것을 막으려는 유튜브의 의도인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구독 결제에는 특이한 점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갤럭시 유저와 아이폰 유저의 결제 금액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갤럭시 유저의 경우 매월 10,450원이 결제되는 반면, 아이폰 유저의 경우 14,000원으로 무려 3,550원이나 비싼 금액입니다. 한 달을 생각하면 크지 않지만 1년을 보면 42,600원이나 되는 것이죠.

 

기기별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갤럭시 10,450원 (부가세 포함)
아이폰 14,000원 (부가세 포함)

 

이렇게 금액 차이가 나는 이유는 아이폰의 인앱인 앱스토어의 결제 수수료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다행히 아이폰을 사용해도 갤럭시 유저와 똑같은 금액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가입하는 것인데, 쉽게 말해 애플의 인앱을 사용하지 않고 우회하는 것입니다. 사파리, 파이어폭스, 오페라, 크롬 등의 브라우저를 사용해 구독할 수 있으며, 아이폰에서도 10,45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자의 혜택 

그러면 우리가 매월 10,450원의 거액(?)을 지불하면서 유튜브 프리미엄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혜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총 5가지가 있습니다.

 

 

1. 광고 없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솔직히 광고 없이 볼 수 있다는 게 프리미엄을 구독하는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수익 창출 기준(구독자 1천 명, 시청시간 4,000시간)을 달성한 크리에이터는 자신의 영상에 광고를 송출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입장에서는 매우 좋은 수익 구조이죠. 하지만 시청자의 입장에서 영상 중간에 나오는 광고는 집중력만 떨어뜨릴 뿐 불편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

 

저의 경우 일을 할 때 유튜브로 비슷한 장르의 노래를 모아놓은 1~2시간 정도 길이의 영상을 틀어놓는데, 프리미엄 구독을 하기 전에는 중간에 매번 광고를 꺼야 했습니다. 특히 긴 영상의 경우 광고가 더 많이 나오기 때문에 정말 불편하죠.

 

 

긴 영상뿐만 아니라 유튜브를 통해 10~20분 정도의 영화 요약을 보거나, 자기 계발 영상을 볼 때도 있는데, 기본 2, 3개의 광고가 송출되기 때문에 순간의 집중이 깨져 어쩔 수 없이 놓친 부분을 다시 들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습니다.

 

만약 유튜브의 모든 기능을 만족하는데, 광고가 나오는 게 문제라면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무조건 추천합니다.

 

 

2. 영상을 오프라인 저장하여 시청할 수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면 오프라인 저장 기능을 사용하여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비행기를 타야 하거나 국내 장거리 여행을 가는데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아니라면 와이파이 환경에서 미리 보려는 영상을 오프라인 저장하여 시청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한다면 데이터도 절약이 되고 이동 시간을 지루하지 않게 보낼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오프라인 저장 기능은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하며, PC와 노트북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하다

제가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고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일반 유튜브 사용자의 경우 영상을 시청하다가 홈 버튼을 누르거나 전원을 누르면 유튜브도 함께 정지가 되죠.

 

하지만 프리미엄 사용자는 그런 불편함이 없습니다. 홈버튼을 누르거나 전원 버튼을 눌러도 영상은 그대로 유지되며, 다른 앱을 사용해야 할 때 소형 플레이어로 표시가 되어 유튜브 포함 2가지 앱을 멀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백그라운드 기능 덕분에 유튜브로 자기 계발 영상을 보다가 도움이 되는 내용을 기록하기도 하고, 잠들 때 화면을 꺼놓고 어두운 환경에서 수면에 도움이 되는 음악을 틀어놓고 자기도 합니다.

 

 

 

4.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이용이 가능하다

유튜브 프리미엄의 큰 장점 중 하나를 말하라면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을 따로 구독할 경우 8,690원을 결제해야 하는데, 프리미엄을 구독하면 뮤직 프리미엄의 모든 기능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을 이용하면 수백만 개의 노래와 영상을 광고 없이 감상할 수 있으며, 멜론과 같은 국내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처럼 다른 앱을 실행할 때도 음악을 계속 들을 수 있습니다.

 

 

특히 유튜브의 알고리즘 기능이 그대로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자주 듣는 장르나 분위기의 음원을 계속 추천받을 수 있어 원하는 음악을 골라 듣기에 편리합니다.

 

다만, 디스플레이 구성이 국내 음원 사이트와는 약간 다른 점이 있어 처음 사용할 때는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유튜브 오리지널이란 유튜브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영상들을 말합니다. 오리지널에는 드라마, 다큐, 애니메이션 등이 있는데, 최근에는 한국어로도 자막이 잘 나오기 때문에 시청하는 데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을 하면 위에서 말한 오리지널 영상들도 광고 없이 시청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솔직한 평가를 하자면 유튜브 오리지널의 콘텐츠들보다는 넷플릭스나 왓챠 등에서 제공하는 콘텐츠가 아직까지는 더 재밌고, 알찬 것 같습니다.

 

물론 유튜브는 계속 발전할 것이고, 언제나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나중에는 넷플릭스를 뛰어넘는 콘텐츠들을 탄생시키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지금까지 최신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결제의 가격과 다섯 가지 혜택에 대해서 정리해드렸습니다. 프리미엄이 주는 모든 혜택이 다 좋지만 개인적으로 6개월 이상 사용해본 결과 광고 제거와 백그라운드 기능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해도 충분히 구독할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10,450원이라는 금액이 누군가에게는 크다면 크고, 작다면 작은 금액이겠지만, 본인의 지출을 고려해보고 큰 무리가 없다면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여 생활의 질을 높여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2021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총정리

 

2021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총정리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보셨을 겁니다. 유튜브를 광고 없이 보기 위해서, 지하철이나 버스로 이동을 할 때 끊기지 않고 보기 위해서, 교육용 자료로 사

re.kimkoonasjj.com

유튜브 음원추출 하는 방법 (프로그램 설치로 광고 없이 다운로드)

 

유튜브 음원추출 하는 방법 (프로그램 설치로 광고 없이 다운로드)

지난 글에서는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이트를 통해서 유튜브 음원 추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사이트를 통한 다운로드에는 단점이 있었죠. 바로 원하지 않는 광고가 나온다는 것입

re.kimkoonasjj.com

유튜브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 PC, 모바일 전부 가능

 

유튜브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 PC, 모바일 전부 가능

다들 유튜브 많이 보실 겁니다. 저는 주로 잠자기 전에 침대에 누워서 유튜브를 보는데 그 시간이 하루 중 가장 행복합니다. 그런데 어두운 환경에서 밝은 화면을 보자니 눈이 부시고, 점점 피로

re.kimkoonasjj.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