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 정보

유튜브 음원추출 하는 방법 (프로그램 설치로 광고 없이 다운로드)

by blackboard 2021. 8. 25.

지난 글에서는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이트를 통해서 유튜브 음원 추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사이트를 통한 다운로드에는 단점이 있었죠. 

 

바로 원하지 않는 광고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물론 제가 알려드린 사이트는 다른 사이트들에 비해서 광고가 거의 없다고 봐도 될 정도로 적게 뜨며, 성인이나 도박 사이트 광고가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런 광고 조차 불편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아무런 광고 없이 깔끔하게 유튜브 음원 추출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프로그램 설치 방법
  2. 프로그램에서 음원 추출하는 방법

 

 

1. 프로그램 설치 방법

1. 먼저 아래의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https://www.4kdownload.com/ko/

 

4K Download – 유용한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PC와 Mac, Linux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유용한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현대적인 플랫폼에 모두 적합합니다. YouTube에서 비디오와 오디오,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을 다운받고 슬라이드 쇼를 만들어 보세요!

www.4kdownload.com

 

 

2. 사이트 왼쪽 상단의 [제품]으로 마우스 커서를 가져갑니다. 이어서 [4K Youtube to MP3]를 클릭해주세요.

사이트-좌측-상단의-제품에다가-마우스를-가져다-놓은-다음-아래에-나오는-항목들-중에서-4K-Youtube-to-MP3를-선택한다

 

 

3. 왼쪽의 파란색 버튼으로 된 [4K Youtube to MP3 다운로드]를 누르고, 하단의 실행 파일을 눌러주세요.

4K-Youtube-to-MP3-다운로드-버튼을-누르고-화면-하단의-실행-파일을-누른다

 

 

4. 체크 박스를 클릭한 다음 [Install]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어서 설치가 진행되고, 완료되면 아래의 [Close] 버튼을 누릅니다.

Install을-눌러-다운로드를-진행하고-완료되면-Close-버튼을-누른다

 

 

5.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바탕화면에-프로그램-설치가-완료된-모습

 

 


2. 프로그램에서 음원 추출하는 방법

1. 바탕화면에서 설치된 '4K Youtube to MP3'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2. 음원을 추출하고 싶은 유튜브 영상의 주소를 복사한 다음, 프로그램 창으로 돌아와 왼쪽 상단의 [+ 링크 복사] 버튼을 누릅니다.

음원으로-추출하고-싶은-영상의-주소를-복사하고-프로그램-상단의-링크복사-버튼을-누른다

 

 

3. 조금만 기다리면 영상이 음원으로 추출되어 다운로드됩니다. 화면에서 볼 수 있듯이 태연님의 Weekend 무대 영상이 음원으로 바뀌었네요.

유튜브-영상이-음원으로-추출되어-다운로드된-화면

 

 

4. 다운로드된 음원은 프로그램으로 들어와서 들을 수도 있고, 아래의 사진들처럼 폴더를 사용해 들을 수도 있습니다. 

 

폴더의 경우 음원을 추출하면 자동으로 생겨나게 되며, 음원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은 상태로 오른쪽의 [폴더] 기호를 누르면 찾을 수 있습니다. (폴더를 바탕화면에 꺼내 놓으면 더욱 편리합니다.)

음원이-추출되는-것과-동시에-해당-파일을-저장하는-폴더가-생성된-화면

 

 


 

 

이렇게 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유튜브 영상을 음원으로 추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을 포함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해 음원을 추출하는 방법사이트를 통해서 추출하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으니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음원추출 하는 사이트 Best 3 (설치 필요 없음)

 

유튜브 음원추출 하는 사이트 Best 3 (설치 필요 없음)

저는 일할 때 항상 유튜브로 노래를 틀어놓는 편입니다. 노래를 바꾸려고 자주 만지기도 귀찮고, 장르가 비슷한 노래를 오랜 시간 랜덤으로 듣는 것을 좋아해서 대부분 '1시간 노래 모음', '신나

re.kimkoonasjj.com

2021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총정리

 

2021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총정리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보셨을 겁니다. 유튜브를 광고 없이 보기 위해서, 지하철이나 버스로 이동을 할 때 끊기지 않고 보기 위해서, 교육용 자료로 사

re.kimkoonasjj.com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 모바일 버전)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 모바일 버전)

지난번 PC에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이어서 오늘은 모바일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맨 아래 포스팅을

re.kimkoonasjj.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