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 정보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와 변경하는 방법 및 검색 허용 설정하기

by blackboard 2021. 10. 5.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와 변경하는 방법 그리고 생성된 아이디를 상대방이 검색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인지, 아니면 허용하지 않을 것인지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것입니다.

 

 

먼저 주의할 점은 앞으로 언급될 카카오톡 아이디는 카카오톡 계정과 다르다는 것입니다. 카카오톡에 로그인할 때 사용하는 것이 계정이며, 친구 추가를 할 때 검색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이디입니다. 글을 읽기 전 다음의 주의사항을 꼭 읽어주세요.

 

<주의사항>
1. 카카오톡 아이디와 계정은 서로 다른 것이므로 혼동하지 않아야 합니다.
2. 카카오톡 아이디는 자동 생성되지 않습니다.

3. 최초 설정 후 한 번만 변경이 가능하니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아이디는 다양한 부면에서 사용이 되지만 일반적으로 번호를 모르는 상대방을 친구 추가할 때 사용됩니다. 다만 위의 주의사항에 나온 것처럼 카카오에 가입한다고 자동으로 생성되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검색용 아이디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의 설명을 따라 하여 아이디를 생성하시기 바랍니다.

 

※ 만약 아이디를 이미 만드신 적이 있다면 과정이 똑같기 때문에 변경하는 방법으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

카카오 서비스에 가입을 했지만 초기에 아이디를 따로 설정한 적이 없다면 생성을 해주어야 합니다. 아이디 만들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하므로 앞으로 나올 설명은 모두 모바일 기준이라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고 최상단의 자신의 [프로필]을 누릅니다.

 

2) 프로필 화면이 나오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를 누릅니다.

 

3) 프로필 관리 화면에서 친구 추가 항목의 [카카오톡 ID]를 누릅니다.

 

4) 우측의 [변경]을 눌러 아이디를 등록 or 변경합니다.

(단, 최초 생성자는 앞으로 1번의 기회가 남지만, 변경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더 이상 수정할 수 있는 기회가 없다는 것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5) [확인]을 눌러 아이디 등록 or 변경을 완료합니다.

 

 

글로 작성된 설명이 헷갈린다면 아래에 첨부된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프로필을-눌러-상단의-톱니바퀴를-탭하고-카카오톡-ID에-들어가-새로-등록-또는-변경을-한다

 

 


2. 아이디 검색 허용, 비허용 설정하기

카카오톡 아이디가 등록이 되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상대방이 나의 아이디를 검색하여 친구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떠오르는 개인정보 보안 문제로 인해서 불안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아이디로-친구추가하는-예시-장면

 

그럴 경우 평소에 상대방이 내 아이디를 검색을 하지 못하게 검색 비허용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아이디 검색을 차단할 경우 연락처를 알지 못하는 이상 친구 추가를 절대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각자의 상황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아래의 설명을 보시고 연락처를 알려줄 수는 없으나 대화를 해야 하는 경우라면 허용으로, 아는 사람이 아니면 누구도 접근하지 못하게 하고 싶다면 비허용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아이디(ID) 검색 허용 및 차단 설정하는 방법

 

카카오톡 아이디(ID) 검색 허용 및 차단 설정하는 방법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아이디 검색을 허용하거나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친구를 등록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연락처를 저장하여

re.kimkoonasjj.com

 

 


 

지금까지 상대방이 검색할 수 있는 나만의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 방법과 검색 허용 여부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렸습니다. 기능을 활용하는데 작성된 글이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더 다양한 카카오톡 기능 및 설정에 대한 내용을 아래의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카카오톡 자동실행 되도록 설정하기 (ft. 해제하는 방법)

 

PC에서 카카오톡 자동실행 되도록 설정하기 (ft. 해제하는 방법)

이번 글에서는 PC를 부팅할 때 카카오톡이 자동 실행되도록 설정하는 방법과 반대로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기서 설정과 해제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정리해드리는 이유는 자동실

re.kimkoonasjj.com

카톡 삭제된 메시지 보는 방법, 상대방이 지운 카톡 복구하기

 

카톡 삭제된 메시지 보는 방법, 상대방이 지운 카톡 복구하기

카톡을 하다 보면 실수할 때가 종종 있는데, 특히 요즘에는 단체ㆍ그룹 카톡방, 오픈 채팅방 등 단체 카톡방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실수가 더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본인의 실수라면 재빨리

re.kimkoonasjj.com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하는 방법 5분 컷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하는 방법 5분 컷

카카오톡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PC, 노트북에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특히 메신저를 빠르게 주고받아야 하거나 작업 환경이 자유로워 노트북을 들고 다니는 분들에게는 P

re.kimkoonasjj.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