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 정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 모바일 버전)

by blackboard 2021. 8. 19.

지난번 PC에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이어서 오늘은 모바일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맨 아래 포스팅을 눌러주세요)

 

※ 모바일 버전 역시도 개인 시청의 목적이 아니라면 저작권 문제에 위배될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클립다운(clipdown) 어플

모바일에서 동영상을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은 '클립 다운' 어플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에서 바로 다운로드하고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기본 설치되어 있는 'Galaxy Store' 또는 'One Store'를 찾아서 들어갑니다. 저는 편의상 'Galaxy Store'를 사용했습니다.

스마트폰에서-유튜브-동영상을-다운로드할-수-있는-2가지-어플

 

 

2. 어플에 접속한 뒤 우측 상단에 [돋보기]를 눌러 '클립다운'을 입력해주세요. 아래 사진과 같은 어플 로고가 나오면 다운도르를 해주세요.

Galaxy-Store에서-클립다운-어플을-다운로드하는-장면

 

 

3.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우측 플레이 버튼을 눌러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설치가-완료된-어플을-실행시킨-장면

 

 

4. 이후 아래 사진과 같이 [동의], [허용]을 눌러 계속 진행해주세요.

마케팅-동의나-전화-허용-등-순서에-따라-어플-설치를-완료하는-장면

 

 

5. 클립다운 홈에서 다운로드하기를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하거나 검색하여 찾습니다. 

 

이후 오디오와 비디오 중 다운로드할 동영상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바로 아래에서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할-유튜브-영상을-선택하고-파일과-화질을-선택하는-장면

 

 

6.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상단의 유튜브 / 다운로드 / 내 보관함 3개의 항목 중 '내 보관함'을 눌러 다운로드한 유튜브 동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관함에-다운로드되어-저장된-유튜브-동영상

 

 

7. 다운로드가 된 동영상은 어플 속 '내 보관함'과 동시에 스마트폰 '갤러리(사진첩)'에 자동 저장됩니다. 완료된 동영상은 데이터를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언제든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기본-어플인-갤러리에-다운로드한-유튜브-영상이-저장되어-있는-이미지

 


 

 

 

지금까지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바일로도 충분하시다면 위의 방법을 사용해 다운로드하시고, 교육 자료 등으로 사용할 거라 PC나 노트북이 편리하시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021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총정리

 

2021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총정리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보셨을 겁니다. 유튜브를 광고 없이 보기 위해서, 지하철이나 버스로 이동을 할 때 끊기지 않고 보기 위해서, 교육용 자료로 사

re.kimkoonasjj.com

인스타그램 방문자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 (내 스토리)

 

인스타그램 방문자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 (내 스토리)

블로그나 유튜브처럼 인스타그램도 방문자를 확인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몇 명이 방문했는지 뿐만 아니라 누가 내 스토리를 확인했는지도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무심코 전 여자 친

re.kimkoonasjj.com

QR코드 만들기 이렇게만 하세요 (너무 쉽다)

 

QR코드 만들기 이렇게만 하세요 (너무 쉽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QR코드의 사용이 많아지면서 평소 사용할 일이 없던 분들도 많이 익숙해지셨을 겁니다. QR코드는 만들기만 하면 활용성이 매우 좋은데요. 특히 사업하시는 분들이라면 명함에

re.kimkoonasjj.com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및 이용 꿀팁 완벽정리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및 이용 꿀팁 완벽정리

심해지는 코로나로 인해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넷플릭스와 같은 OTT 서비스에 가입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저도 그중 하나인데요. 현재 넷플릭스를 시작으로 왓챠, 웨이브 등

re.kimkoonasjj.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