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 정보

인스타그램 방문자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 (내 스토리)

by blackboard 2021. 8. 18.

블로그나 유튜브처럼 인스타그램도 방문자를 확인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몇 명이 방문했는지 뿐만 아니라 누가 내 스토리를 확인했는지도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무심코 전 여자 친구, 전 남자 친구의 스토리를 누른 게 아니라면... 꽤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스토리를 기준으로 한 내 인스타그램 방문자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인스타그램 스토리 올리기

이미 인스타그램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곧바로 다음 주제로 넘어가셔서 확인하는 방법을 보시면 됩니다.

 

반대로 인스타그램을 자주 하지 않고 눈팅만 하던 분들이라면 스토리를 올리는 방법 조차 잘 모를 수 있으므로 순서대로 글을 읽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인스타그램을 들어가서 왼쪽 상단 [내 스토리]를 누릅니다. 

인스타그램-홈-화면에-접속한-사진

 

 

2. 그럼 아래 사진처럼 카메라가 켜지는데요. 바로 사진을 찍어서 업로드할 거라면 하단 가운데에 셔터를 누리시고, 전에 찍어 놓은 사진을 업로드하실 거라면 왼쪽 하단에 사진을 눌러주세요. 자신의 사진첩으로 이동합니다. 

 

저는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 전에 찍어놓은 사진을 선택했습니다.

인스타그램-스토리에-사진을-업로드하는-방법을-보여주는-장면

 

 

3. 사진을 그냥 올리시거나 꾸미시려면 화면 상단에 꾸미기 도구들을 사용해주세요. 완성이 되었다면 화면 아래의 [받는 사람]을 눌러주세요.

사진을-업로드하기-전에-꾸미는-방법을-알려주는-장면

 

 

4.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2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내 스토리]를 눌러 모든 사람이 볼 수 있게 할 것인지, [친한 친구]를 눌러 보여주고 싶은 사람들에게만 공유를 할 것인지입니다.

 

선택하셨다면 공유를 눌러주세요. (저는 [내 스토리]를 선택하였습니다.) 이어서 3번째 사진 하단에 나오는 완료를 눌러주세요.

스토리를-모두에게-공개할건지-특정-대상에게만-공개할지-선택할-수-있는-화면

 

여기까지 하셨다면 스토리 올리기는 끝입니다. 그럼 내가 올린 스토리를 과연 몇 명이 보고 누가 봤는지 확인해볼까요?

 

 

 


2. 인스타그램 방문자 확인하기

1. 인스타그램 홈으로 돌아와서 화면 상단 [내 스토리]를 눌러주세요. 그럼 오른쪽 사진처럼 내가 올린 스토리가 나오게 되죠.

스토리-방문자를-확인하기-위해-다시-홈으로-돌아온-장면

 

 

2. 여기서 화면 왼쪽 하단에 나타난 프로필을 눌러주세요. (프로필이 없다면 아직 내 스토리를 본 사람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럼 오른쪽 사진에서 처럼 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몇 명이 방문했는지 누가 방문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한 사람이 전 애인이라면 민망하겠죠...?

인스타그램-스토리를-방문한-사람이-누구인지-확인하는-화면

 

 

 

 


 

 

 

이렇게 인스타그램 방문자를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어떠신가요? 너무 쉬워서 허탈하기도 하시죠.

 

물론 방문자뿐만 아니라 맞팔, 언팔까지 확인할 수 있는 어플도 있지만 개인정보 문제도 있고, 보안 문제도 걱정이 되어서 개인적으로는 인스타그램으로 사업을 하시거나 판매를 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사용하시지 않는 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다음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방문자, 맞팔, 언팔까지 확인할 수 있는 어플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