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 정보

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해서 원하는 내용만 알림 받기

by blackboard 2021. 10. 5.

이번 글에서는 카톡 키워드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과 이 기능을 스마트폰과 PC에서 동기화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것입니다.

 

현대인들의 특징 중 하나는 많은 단톡방에 소속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동창 모임, 취미 활동 모임, 직장 내 소통을 위한 카톡방처럼 말이죠. 하지만 참여해 있는 곳이 너무 많다 보니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수백 개의 알림 때문에 지칠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단톡방에서 나오는 이야기는 나와 무관한 경우가 꽤 많은데요. 그래서 알림을 무음으로 해놓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 바람에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이나 상사의 부름에 답하지 못할 때도 있어서 곤란한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그런 상황으로 고민이시라면 카톡 키워드 알림 기능을 꼭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알아야 하는 중요한 내용이나 꼭 반응을 해야 하는 내용에 대한 대표적인 키워드를 설정해놓으면, 키워드가 언급되었을 때만 알림이 울려서 피로도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의 방법에 따라 카톡 키워드 알림을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하기

카톡 키워드 알림은 모바일과 PC 어디에서 하든 상관없습니다. 저는 편의를 위해서 스마트폰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것입니다.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고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눌러 [전체 설정]에 들어갑니다.

 

2) 개인/보안 아래에 있는 [알림]을 누르고, 하단 부분에 [키워드 알림]을 누릅니다.

 

3) 우측에 있는 버튼을 눌러 노란색으로 활성화시킨 다음 아래의 [추가] 버튼을 눌러 알림 받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최대 20개까지 추가가 가능합니다.)

 

4) 기존의 카톡과 헷갈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키워드 전용 알림음]에서 구분할 수 있는 알림음을 선택합니다.

 

 

글로 작성된 설정 방법이 어려우시다면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앱의-우측-상단-톱니바퀴를-탭하여-전체설정에-들어가고-이어서-알림과-키워드-알림을-탭한다-다음으로-키워드-알림을-활성화시키고-알림-받으려는-키워드를-추가하며-키워드-전용-알림음을-선택한다

 

 


2. 스마트폰과 PC 동기화시키기

스마트폰에서 카톡 키워드 알림을 설정하면 다음 접속부터는 PC와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하지만 때때로 동기화가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때는 아래의 방법에 따라 PC버전 카카오톡에서 키워드 알림을 활성화해주셔야 합니다.

 

1) 카카오톡을 실행한 다음, 왼쪽 사이트 바 하단의 [톱니바퀴]를 누르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새로 뜬 화면에서 왼쪽 사이드바에 [알림]을 누르고 [키워드 알림]을 체크해 활성화시킵니다.

 

3) 이때 바로 아래의 [키워드 편집]을 눌러 스마트폰에서 설정한 키워드가 동일하게 잘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마찬가지로 동기화 방법을 글로 따라 하기 어렵다면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PC버전-앱의-좌측-사이드-바에-톱니바퀴를-눌러-설정에-들어가고-알림에서-키워드-알림을-탭하여-동기화시킨-다음-아래의-키워드-편집을-눌러-모바일과-동일한-키워드가-등록되어-있는지-확인한다

 


 

지금까지 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 방법과 자동으로 동기화되지 않았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렸습니다. 기능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와 변경하는 방법 및 검색 허용 설정하기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와 변경하는 방법 및 검색 허용 설정하기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와 변경하는 방법 그리고 생성된 아이디를 상대방이 검색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인지, 아니면 허용하지 않을 것인지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것입니다

re.kimkoonasjj.com

카톡 삭제된 메시지 보는 방법, 상대방이 지운 카톡 복구하기

 

카톡 삭제된 메시지 보는 방법, 상대방이 지운 카톡 복구하기

카톡을 하다 보면 실수할 때가 종종 있는데, 특히 요즘에는 단체ㆍ그룹 카톡방, 오픈 채팅방 등 단체 카톡방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실수가 더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본인의 실수라면 재빨리

re.kimkoonasjj.com

카카오페이 사용법 (계좌연결, 충전하기, 송금하기)

 

카카오페이 사용법 (계좌연결, 충전하기, 송금하기)

이번에는 카카오페이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10, 20대 분들은 스스로 잘할 수 있겠지만, 30, 40대부터는 조금 헷갈려하시는 경우가 많아 사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최대한 쉽고 자

re.kimkoonasjj.com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하는 방법 5분 컷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하는 방법 5분 컷

카카오톡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PC, 노트북에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특히 메신저를 빠르게 주고받아야 하거나 작업 환경이 자유로워 노트북을 들고 다니는 분들에게는 P

re.kimkoonasjj.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