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 정보

인스타 사진 저장하는 쉬운 방법 2가지 (모바일 , 웹 브라우저)

by blackboard 2021. 9. 24.

인스타를 하다 보면 따로 저장하거나 간직하고 싶은 사진과 영상이 있습니다. 물론 인스타 어플 내에 책갈피 모양의 저장 기능이 있지만 저장한 것을 보려면 반드시 어플에 접속을 해야 하고,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을 경우에는 보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알려드릴 인스타 사진 저장 방법을 사용하시면 다운로드 이후 다시 인스타 어플에 접속하지 않아도 되며, 스마트폰 사진첩에 저장되기 때문에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장점
1. 최초의 다운로드 후 인스타 어플을 사용하지 않아도 됨.
2. 다운 즉시 사진첩에 저장되므로 이후에는 데이터가 필요하지 않음.

 

 

방법은 2가지입니다. 이 글에서는 모바일(갤럭시)에서 저장하는 방법이 중심이 될 것이며, 추가적으로 웹 브라우저에서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갤럭시) 애플리케이션
  2. 웹 브라우저

 

 

 


1. 스마트폰 어플로 인스타 사진 저장하기 (갤럭시 버전)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여 '인스타 사진 저장' 또는 'a download for instagram'을 입력하여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검색 결과로 '인스타 사진 저장'과 '인스타그램 사진 다운' 두 가지가 나오는데, 이때 전자(인스타 사진 저장)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개인적으로 a download for instagram으로 검색하시는 게 조금 더 정확한 결과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인스타-사진-저장-애플리케이션을-다운로드하고-실행한다

 

 

1. 어플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인스타그램으로 들어가서 저장하고 싶은 사진, 영상을 찾습니다.

 

피드에서 저장하고 싶은 사진을 찾았다면 사진 우측 상단의 점 3개 [더보기]를 누릅니다. 다음으로 [링크 복사]를 눌러주세요.

인스타그램에서-원하는-사진을-찾고-우측-상단의-더보기를-눌러-링크복사를-누른다

 

 

2. 링크 복사가 되었으면, 이제 방금 설치한 '인스타 사진 저장' 어플로 들어갑니다. 처음 사용하실 경우에는 아래의 첫 번째 사진처럼 어플 사용법이 나오는데,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알았습니다]를 눌러주세요.

 

※ 사용하다 보면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사용하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한번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하면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개인이 만든 어플의 경우 해킹에 취약하니 가능하면 로그인하지 않고 사용하는 게 안전하실 수 있습니다.

 

 

그다음 두 번째 사진이 어플을 실행했을 때 기본 화면이며 어플을 실행하자마자 링크를 가져와 곧바로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링크 아래에 사진이 다운로드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된 전체 사진을 보려면 어플 우측 상단 모서리에 있는 다운로드 기호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인스타-사진-저장-애플리케이션에-접속하자마자-곧바로-선택한-사진이-다운로드된다

 

 

3.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은 끝났습니다. 그럼 이제 '인스타 사진 저장' 어플의 장단점을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장점 : 어플을 사용해 원하는 사진을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이후 따로 내려받기를 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사진첩에 자동으로 저장이 되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어플에서 저장한 사진을 삭제하면 기본 사진첩에서도 삭제되니 참고하세요.)
  • 단점 : 무료 어플이라서 그런지 중간 광고가 꽤 많습니다. 

 

 


2. 웹 브라우저로 인스타 사진 저장하기 (PC 버전)

인스타그램에서 사진과 영상을 자주 저장하지 않는 분이라면 굳이 어플을 설치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브라우저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저장하는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1. 먼저 아래의 Savefrom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s://ko.savefrom.net/

 

온라인 비디오 다운로더: YouTube, Facebook 등에서 비디오를 다운로드하십시오!

어떤 비디오 품질이 지원됩니까? 대부분의 비디오는 MP4 형식이며 SD, HD, Full HD, 2K, 4K입니다. 품질은 업로드 된 파일에 따라 다릅니다. 작성자가 1080p로 업로드 한 경우 YouTube 동영상을 동일한 품질

ko.savefrom.net

savefrom-사이트-예시화면

 

 

2. 인스타그램에 접속하여 저장하고 싶은 사진 및 영상을 찾아 선택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사진을 누르면 두 번째 사진처럼 확대가 되면서 상단의 주소가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주소를 복사한 뒤에 savefrom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Tip

  • 첫 번째 사진과 같은 상태에서 주소를 복사하면 피드에 업로드된 모든 사진, 영상이 다운로드됩니다.
  • 두 번째 사진과 같은 상태에서 주소를 복사하면 선택한 사진, 영상만 다운로드됩니다.

 

인스타그램에-접속하여-저장하고-싶은-사진을-선택하고-화면상단의-인터넷-주소를-복사한다

 

 

3. 복사한 사진의 주소를 사이트 주소창에다 붙여 넣고,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두 번째 사진처럼 링크의 사진을 다운로드하게 됩니다. 이후 [다운로드 JPG]를 눌러 PC에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사한-주소를-savefrom사이트-주소창에-붙여-다운로드하고-PC에-저장한다

 

 

 


 

 

지금까지 원하는 인스타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저장하고 싶은 사진이 멋진 풍경일 수도, 사고 싶었는데 기억나지 않았던 브랜드일 수도 있지만 어쩌면 특정 인물의 사진일 수도 있을 겁니다.

 

편리하게 어플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만, 개인의 초상권이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사용하도록 해야겠습니다. 이번 글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방문자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 (내 스토리)

 

인스타그램 방문자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 (내 스토리)

블로그나 유튜브처럼 인스타그램도 방문자를 확인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몇 명이 방문했는지 뿐만 아니라 누가 내 스토리를 확인했는지도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무심코 전 여자 친

re.kimkoonasjj.com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2가지 방법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2가지 방법

요즘은 인스타그램의 피드를 꾸미는 것보다 릴스를 찍거나 스토리를 업로드하는 분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스토리의 경우 그날 있었던 일들을 공유하기 때문에 친구나 지인들의 근황도

re.kimkoonasjj.com

2021 인스타그램 탈퇴 하는 방법 PC버전 후기

 

2021 인스타그램 탈퇴 하는 방법 PC버전 후기

요즘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정말 볼 게 많죠. 즐거운 콘텐츠들이 많은 건 좋지만 반면에 너무 많은 시간을 빼앗겨 정작 해야 하는 일을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는 SNS를 단호하게

re.kimkoonasjj.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