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 정보

카톡 삭제된 메시지 보는 방법, 상대방이 지운 카톡 복구하기

by blackboard 2021. 8. 30.

카톡을 하다 보면 실수할 때가 종종 있는데, 특히 요즘에는 단체ㆍ그룹 카톡방, 오픈 채팅방 등 단체 카톡방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실수가 더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본인의 실수라면 재빨리 삭제하고 끝날 일이지만, 내가 못 본 사이에 다른 사람이 이런 실수를 하고 카톡을 삭제하면 호기심을 자극하게 되죠.

 

"도대체 무슨 내용일까?"

그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카톡 삭제된 메시지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저도 궁금한 건 못 참는 성격이라... (해당 방법은 갤럭시 노트 20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내가 실수했을 경우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먼저 내가 엉뚱항 곳에 카톡을 보냈을 때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단, 카톡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보낸 지 5분 이내'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만약 5분이 지났다면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1. 잘못 보낸 카톡 내용을 꾹 누르고 [삭제]를 선택합니다.

실수로-카톡을-잘못-보낸-화면

 

 

 

 

2.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와 [나에게서만 삭제]가 나오는데 이때 꼭 첫 번째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나에게서만 삭제]를 누를 경우 나에게만 안 보이고 상대방은 보이기 때문입니다.

 

순서를 따라한 결과 메시지가 삭제되었고, [삭제된 메시지입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잘못-보낸-내용을-길게-눌러서-삭제하는-장면

 

 


카톡 삭제된 메시지 보는 방법 (어플)

그럼 이제 반대의 경우입니다. 상대방이 잘못 보내서 삭제한 메시지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단, 지금 소개해드릴 어플이 삭제된 메시지보다 먼저 설치되어 있어야 볼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1) 카카오톡 설정

앱을 설치하기 전에 먼저 카카오톡 알림 설정을 해야 합니다. 아래 순서를 따라 해 주세요.

 

1. 카카오톡에 들어가 상단 [톱니바퀴]를 누르고 [전체 설정]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화면-상단의-톱니바퀴를-눌러-전체-설정에-들어간다

 

 

2. 화면 중간에 [알림]을 누른 다음, [메시지 알림]의 버튼을 사진처럼 활성화시켜줍니다.

화면-중앙의-알림-항목으로-들어가-메시지-알림-버튼을-활성화한다

 

 

3. 활성화 이후 시선을 아래로 내려와 [알림 표시]를 누릅니다. [알림 내용]에서 '이름 + 메시지'를 선택합니다.

알림-표시-항목에-들어간-다음-알림-내용을-이름과-메시지가-함께-나오도록한다

카톡 알림 설정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아래의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2) 어플 설치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 '메시지 몰래 보기'를 검색합니다. 아래 사진에 나오는 어플을 [설치]하고 완료되면 [열기]를 눌러주세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메세지-몰래보기-어플리케이션을-설치하고-실행한다

 

 

2. 어플 사용 매뉴얼이 나오는데 전부 넘긴 다음 [시작]을 누릅니다.

어플리케이션-사용-매뉴얼을-전부-확인하고-하단의-시작을-누른다

 

 

3. 왼쪽 사진의 예시처럼 알림 접근 허용 화면에서 [메시지 몰래 보기] 어플을 찾아 버튼을 활성화시킵니다.

알림-접근-허용-창에서-메세지-몰래보기-어플리케이션을-활성화시켜-접근을-허용한다

 

 

4. 마지막으로 [다른 앱에 그리기 권한 허용]이 나오는데, 카톡이 올 때마다 함께 울리기 때문에 좌측에 [플로팅 끄기]를 눌러주세요.

다른-앱에-그리기-권한-허용-팝업에서-플로팅-끄기를-선택한다

 

 


3) 사용 방법

[메시지 몰래 보기] 어플은 텍스트뿐만 아니라 지워진 사진도 볼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실행이 되며, 카톡을 하다가 지워진 텍스트 또는 사진을 보고 싶을 때 어플에 들어가 확인하면 됩니다.

 

아래는 상대방이 텍스트와 사진을 잘못 보내고 지웠다는 가정을 해본 것입니다.

 

 

 

1. 텍스트를 삭제한 경우

상대방이-삭제한-카톡-내용을-어플리케이션을-통해서-확인한다

 

 

2. 사진을 삭제한 경우

상대방이-삭제한-사진을-어플리케이션을-통해서-확인한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하는 방법 5분 컷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하는 방법 5분 컷

카카오톡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PC, 노트북에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특히 메신저를 빠르게 주고받아야 하거나 작업 환경이 자유로워 노트북을 들고 다니는 분들에게는 P

re.kimkoonasjj.com

 

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해서 원하는 내용만 알림 받기

 

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해서 원하는 내용만 알림 받기

이번 글에서는 카톡 키워드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과 이 기능을 스마트폰과 PC에서 동기화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것입니다. 현대인들의 특징 중 하나는 많은 단톡방에 소속되어 있다는

re.kimkoonasjj.com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와 변경하는 방법 및 검색 허용 설정하기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와 변경하는 방법 및 검색 허용 설정하기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와 변경하는 방법 그리고 생성된 아이디를 상대방이 검색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인지, 아니면 허용하지 않을 것인지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것입니다

re.kimkoonasjj.com

인스타그램 방문자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 (내 스토리)

 

인스타그램 방문자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 (내 스토리)

블로그나 유튜브처럼 인스타그램도 방문자를 확인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몇 명이 방문했는지 뿐만 아니라 누가 내 스토리를 확인했는지도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무심코 전 여자 친

re.kimkoonasjj.com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하는 쉬운 방법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하는 쉬운 방법

소소한 금액을 보낼 때 카카오페이를 사용하면 편리하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씩 대상을 헷갈리거나 금액을 잘못 보낼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카카오페이는 송

re.kimkoonasjj.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