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 정보

카카오톡 채팅 입력창 잠금 설정 방법 (단톡방, 직장 카톡방에 필수)

by blackboard 2021. 10. 7.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입력창을 잠금 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해서 알려드릴 텐데요. 우리가 평소 카톡을 주고받다 보면 실수할 때가 종종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남자 친구나 여자 친구에게 보낸다는 것을 부모님에게 잘못 보내거나 친구에게 보낸다는 것을 직장 상사에게 잘못 보내기도 하죠.

 

 

물론 카톡 내용에 이상한 내용이 없다면 다행이지만 비밀연애를 하고 있다는 걸 부모님이 몰랐다거나, 친구들과 직장 상사의 험담을 했는데, 알고 보니 상사에게 보내졌다던가 하면 이후에 있을 일은 상상도 하기 싫습니다.

 

따라서 약간의 위험성이라도 존재하는 카톡방이 있다면 입력창 잠금 기능을 꼭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제 경험상 잠금 기능을 사용하고 실수가 99% 줄어들었기 때문에 자신 있게 추천해드립니다.

 

 

 

1. 모바일에서 입력창 잠금 설정하기

저는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래의 카카오톡 입력창 잠금 설정 방법은 갤럭시(안드로이드)를 기준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와 아이폰의 설정 방법이 과정이 짧은 것 말고는 거의 동일하니 어려움 없이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 오픈 카톡방도 입력창 잠금 방법은 동일합니다. 주의해야 할 오픈톡방이 있다면 마찬가지로 설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1. 잠금을 원하는 채팅방에 들어갑니다.
  2. 채팅방 우측 상단의 가로 삼선을 누르고, 하단의 톱니바퀴를 누릅니다.
  3. 화면 중앙쯤에 있는 '현재 채팅방 입력창 잠금'을 눌러 우측 버튼을 노란색으로 활성화시킵니다.
  4. 채팅방으로 돌아가 입력창이 잠겨 있는 것을 확인합니다.

 

입력창을-잠금하고-싶은-카톡방에서-우측-상단의-가로-삼선을-누르고-아래의-톱니바퀴를-누른-다음-현재-채팅방-입력창-잠금-버튼을-눌러-잠금-기능을-활성화시키는-장면
스마트폰에서 입력창 잠금 기능 설정

 

 


2. PC버전에서 입력창 잠금 설정하기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만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업무를 볼 때나 과제를 할 때는 PC나 노트북을 주로 사용하며 PC버전 카카오톡을 설치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PC의 경우에는 마우스 클릭을 잘못해서 다른 채팅방에 들어가거나 보내지 않아야 하는 내용을 전송할 위험이 있으므로 아래의 설명을 보시고 PC에도 잠금 기능을 설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 입력창을 잠그고 싶은 채팅방에 들어갑니다.
  2. 우측 상단의 가로 삼선을 누르고, 아래의 채팅방 설정을 선택합니다.
  3. 화면 하단의 입력창 잠금을 눌러 동그라미가 노란색으로 채워지게 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4. 채팅방으로 돌아가 잠금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PC버전-카카오톡에서-입력창-잠금을-하고-싶은-채팅방에-들어가-우측-상단의-가로-삼선을-누르고-아래의-채팅방-설정을-누른-다음-입력창-잠금-버튼을-눌러-잠금-기능을-활성화시키는-장면
PC버전 카카오톡에서 입력창 잠금 설정

 

 


 

지금까지 단톡방이나 직장 카톡방에서 메시지 전송 실수를 방지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팅 입력창 잠금 방법에 대해 정리해드렸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다 보면 정말 아찔한 순간을 피해 갈 때가 종종 있어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되지만 이 기능도 익숙해지기 때문에 조심할 필요는 있습니다. 무엇보다 내용을 전송하기 전에 상대가 누구인지 한번 확인해보시는 게 좋겠죠?

 

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해서 원하는 내용만 알림 받기

 

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해서 원하는 내용만 알림 받기

이번 글에서는 카톡 키워드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과 이 기능을 스마트폰과 PC에서 동기화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것입니다. 현대인들의 특징 중 하나는 많은 단톡방에 소속되어 있다는

re.kimkoonasjj.com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하는 방법 5분 컷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하는 방법 5분 컷

카카오톡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PC, 노트북에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특히 메신저를 빠르게 주고받아야 하거나 작업 환경이 자유로워 노트북을 들고 다니는 분들에게는 P

re.kimkoonasjj.com

카톡 삭제된 메시지 보는 방법, 상대방이 지운 카톡 복구하기

 

카톡 삭제된 메시지 보는 방법, 상대방이 지운 카톡 복구하기

카톡을 하다 보면 실수할 때가 종종 있는데, 특히 요즘에는 단체ㆍ그룹 카톡방, 오픈 채팅방 등 단체 카톡방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실수가 더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본인의 실수라면 재빨리

re.kimkoonasjj.com

 

댓글